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는 신입사원 교육과정 중 하나로 'CS교육'을 진행하는데요, CS교육이란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이라는 뜻으로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입니다. 특히나 공공기관인 코레일 직원들이 가져야 하는 필수 덕목이기도 하죠. 이번 시간에는 저희 회사만의 특별한 CS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입사원에게 왜 CS교육이 필요한가요?
공공기관 특성상 민원업무가 많기 때문에 항상 긴장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업무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및 힐링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에요. 또한 최근 공기업 채용 트렌드에서도 알 수 있듯이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도입으로 인해 면접 시 직무역량뿐만 아니라 인성 부분 역시 매우 중요하게 평가되고 있답니다. 따라서 입사 후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긍정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야 해요.
저희 회사만의 특별한 CS교육 프로그램은요?
첫 번째로는 ‘공감’ 입니다. 공감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죠. 이러한 공감형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있는데요, 먼저 서로 칭찬하기 게임을 통해서 팀원 간 친밀감을 높이고 다른 팀의 장점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요. 다음으로는 상황극을 통해 각자의 감정을 표현하면서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배워요. 마지막으로 롤플레잉을 통해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이렇게 1박 2일 동안 열심히 참여하다보면 어느새 동료애가 싹트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변화되어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으실 거예요. 여러분 모두 화이팅하세요!